티스토리 뷰

나이별 다이어트 방법,요요현상없는 살빼기 방법

 

요즘은 대부분 사람들이 다이어트 방법을 알고 실천하시고 계신 부분이기도 합니다.

 

특히 요요현상없는 살빼기 방버 중요한데 젊고 나이가 많지 않을 경우 신진대사량과 근육의 양이 많아 많은 양의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어도 열량소모율이 높아 살이 잘찌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젊었을때와 달리 열량소모가 작고 움직임이 작아지면서 신진대사와 활동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나이가 많아 지면서 근육은 상대적으로 줄어들게 되며 지방은 늘어나게 됩니다.

 

 

 

나이가 많아져 신체에 근육의 양이 작아질 경우에는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면서 같은양을 먹게 되어도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또한 갱년기시에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급격하게 살이 쉽게 찌게 됩니다.

 

따라서 나이의 변화에 따른 신체활동과 신진대사의 변화 등을 고려한 나이대별 다이어트방법을 실시해 줌으로써 효과적인 체중관리 를 할 수 있습니다.

 

 

 

 

나이별 다이어트 방법,요요현상없는 살빼기 방법

 

무작정 다이어트를 시작하여 음식섭취량이 줄어들게 되면 우리 몸은 이 상태를 비상 상태로 생각하게 됩니다.

 

그리고 평소보다 적게 섭취한 음식을 더욱 절약하며 저장효율을 높이려 하게 되며 이러한 원리로 인해 굶어면서 하는 다이어트는 급속도로 원상태로 되돌아 가는 요요현상을 초례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이렇게 무작정 굶거나 원푸드 다이어트를 실시 하게 되는 경우 초기에 체중이 줄어드는데 이때 지방이 주는게 아니고 몸속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체중이 줄어드는 것 같은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나이가 많아지게 되어도 요요현상없이 효과적인 체중 조절을 할 수 있는 방법은 꾸준한 운동으로 근육량을 늘려 신진대사량을 늘려주고 여성호르몬을 적절하게 섭취하면서 본인의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