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주부습진예방 손노화예방 손피부관리

마니또피부 2018. 10. 24. 19:47

주부습진예방 손노화예방 손피부관리

 

손을 보면 그사람의 겪어온 삶을 알수 있다고 했습니다.그만큼 우리의 손은 그사람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가끔 동안의 얼굴을 가진 사람이 전혀 어울리지 않는 관리하지 않은 쭈글쭈글 하게 된 노인의 손을 가진 사람을 본적이 있습니다.

 

얼굴이나 몸매에는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동안과 라인이 살아 있으나 정작 손관리는 소홀히 한경우 입니다.  우리의 피부는 물,세제,비누등에 장기적으로 과도하게 노출하게 된다면 습진은 물런 피부노화 현상이 급격히 빨리오게 됩니다.

 

설거지는 이제 주부들의 가사노동 전유물이 아닌시대가 되었습니다.그래서 남성들이 설거지를 하게 되는 경우도 많이 있게 되었는데 문제는 남성들은 주로 설거지를 할때 귀찮고 익숙하지 못해서 고무장갑을 끼지 않고 자극적으로 뜨겁거나 차가운물에 퐁퐁등의 세제를 사용하여 설거지를 한후 손을 제대로 헹구지 않고 마무리 하게 됩니다.

 

주름으로 쭈글쭈글 해진 손을 보며 후회하시지 마시고 자연스럽게 고무장갑을 착용하시기 바랍니다.그렇지 않다면 스스로 손피부 노화를 가속화 시키게 되어 주름이 가득한 손을 갖게 될 수 있습니다.

 

 

 

 

 

손을 힘들게 하는 주부습진

 

1.물,세제등에 과도하게 노출되었을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2.피부내에 침투한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일어나는 반응이며 염증이 발전하여 습진이 됩니다.
3.자극적인 음식을 맨손으로 요리 할때 알레르기에 의해서도 발생 할 수 있습니다.
4.체질에 따른 피부개성에 따라 습진의 발생빈도나 강도는 많은 차이가 있으므로 예민한 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특히 주의 하여야 합니다.

 

나이가 들어도 평소에 관리가 잘된 얼굴에서는 잘나타나지 않는 주름과 노화가 손피부 에서 잘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만큼 얼굴에는 신경을 쓰지만 손피부 관리에는 소홀해 지기 쉽습니다.

 

흑히들 하는말에 나이는 속여도 손피부의 나이는 속일수가 없다고 합니다.일상생활 속에서 몇가지 주의 사항과 가벼운 관리를 통해서 손관리를 해주게 된다면 깨끗하고 부드러운 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손피부관리 손노화 예방방법

 

1.짭거나 매운음식등의 조리시 위생장갑등을 착용하여 피부자극이 최소화 되도록 합니다.
2.설거지를 할때 땀과 수분 흡수가 좋은 면장갑을 낀후 그위에 고무장갑을 끼고 설거지를 실시 하여 줍니다.
3.지나치게 뜨겁거나 차가운물을 사용하여 피부에 자극을 주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4.잦은 손씻음을 방지하기 위해 청소나 기타 더러운것을 만지는일은 장갑을 착용하도록 하여 피부건조증을 예방하여 줍니다.
5.손을 오랫동안 씻거나 자주 씻게 되면 각질이 벗겨지고 유분과 수분이 부족하게되어 피부노화를 촉진하게 됩니다.
6.손에 세제나 비누등이 묻게 될경우 깨끗이 헹궈주고 수건으로 닦고 난 후 보습제를 사용하여 건조함을 방지 합니다.
7.쌀뜨물이나 천연세제같은 경우 맨손 설거지를 하여도 피부에 주는 자극이 작다고 할 수 있습니다.
8.손에 발라주기 위해 만들어진 핸드크림을 발라줍니다.
9.손으로 햇빛을 가리게 되면 자외선에 의한 손피부도 노화됩니다.

 

 

손이나 얼굴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거의 맨살을 노출하며 살아가게 되어 외부의 온도나 습도등에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얼굴같은 경우는 각종 영양크림과 아이크림,자외선차단제 등으로 중무장하여 보호받고 있는 반면 우리의 손은 많은 일들을 감당하면서도 별다른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겨울철 특히 추울때는 장갑을 껴주시고 씻고 난 후에는 핸드크림을 발라주는등 관리하여 탄력있고 뽀송하게 가꾸어 줍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