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피부관리 방법 쌀뜨물팩 방법

 

세안의 목적은 피부에 묻어있는 땀과 먼지,화장품찌꺼기등의 불순물을 깨끗하게 제거하여 청결을 유지하고 피부트러블을 방지하여 주며 피부재생과 피부호흡을 원할하게 해주는데 있습니다.

 

특히 쌀뜨물을 사용하여 세안을 하게 되면 미백효과와 피부탄력개선및 피부트러블을 예방및 제거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며 더불어 세안시 적절한 물의 온도와 올바른 세안방법을 사용한다면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쌀뜨물의 주요 성분
1.비타민 B1
비타민의 한 종류로서 탄수화물 대사를 조절하는 데 관여하는 영양소 입니다.
2.비타민 B2
비타민의 한종류로서 약간의 냄새가 있고 쓴맛을 가진 영양소 입니다.
3.전분
분자식은 (C6H12O6)n이며 씨앗이나 뿌리등에 많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쌀뜨물성분의 효과
쌀뜨물에는 비타민과 단백질 전분등의 영양분이 그대로 녹아 있으므로 피부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1.뛰어난 수분 흡수력를 지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줍니다.
2.전분성분이 뛰어난 미백효과를 보이며 개인별 타고난 피부미백의 한계 이후에는 미백의 효과는 없어지게 됩니다.
3.여드름이나 뽀루지등의 피부트러블에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4.오리제닌 펩티드 성분이 있어 피부의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피부를 탄력 있게 해줍니다.

 

 

 

 

쌀뜨물 세안 방법
일반적으로 일주일에 2~3회 정도 쌀뜨물 세안을 실시 해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1.첫번째 쌀뜨물은 농약과 먼지등이 묻어있을수 있으므로 두번째와 세번째 씻은물은 모아 둡니다.
2.피부온도 정도로 데워 자극이 없도록 깨끗이 씻어줍니다.
3.찬물로 마무리 하시고 수건으로 두드리듯 닦아 줍니다.

 

쌀뜨물 팩방법
쌀뜨물 팩은 옛날부터 궁중이나 민간에서 흔히 사용하던 미용법 이었다고 합니다.
1.쌀뜨물을 받아 2~3시간 정도 두게 되면 앙금이 가라 앉게 됩니다.
2.앙금을 분리해 주어 레몬즙과 밀가루등 취향별로 넣어 섞어 줍니다.
3.걸죽한 상태에서 피부에 골고루 펴발라 준 다음 20분 정도 경과후에 미지근한 물에 깨끗이 헹궈 줍니다.
4.피부트러블과 미백,탄력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시 빠른 결과를 원하신다거나 성급한 결과를 얻기를 원한는것은 잘못된 생각 이며 피부재생 주기는 일반적으로 28일 정도 되므로 최소 4주 정도 이후 부터 피부미용의 결과가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 됩니다.피부미인을 꿈꾸신다면 조급히 서두르지 마시고 평소에 꾸준하고 성실하게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