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마토 효과,토마토팩 방법 토마토 피부관리 효과

 

토마토 효과 상당히 뛰어난 부분이 있으며 특히 토마토 성분에는 비타민 C,B,루틴,아미노산,철분, 칼슘 등 영양 성분을 고루 갖추고 있는 식품이며 건강한 피부를 가꾸기 위해 꼭먹어 주어야 할 영양 식품 입니다.토마토는 우리가 먹고 있는 식품중 유일하게 과일같은 채소 입니다.

 

토마토가 채소로 분류된 원인은 과거 미국관세 법에 의해 채소 수입을 할때 19%의 높은 관세를 물었으며 업자들의 반발로 대법원에서는 식물학적 견지에서 토마토는 덩쿨 식물의 과실이지만 식탁에서는 식사의 중요한 일부로 오르는 채소이므로 결론은 토마토는 채소라는 판결이 났습니다.

 

토마토는 모양과 색상이 우수하여 깨끗이 씻은후 껍질채 먹으도 좋으며 식품중 설탕과는 상극으로 알려져 있으며 과실의 수확시기가 아주 길며 종류가 다양하고 지방의 체내 흡수를 막아 다이어트 식으로도 좋습니다.

 

 

 

 

 

토마토 효과

 

1.리코펜
조리를 하면서 열을 가하게 되면 흡수율이 좋아지는 리코펜은 활성산소를 막아주어 노화를 방지하고 피로회복을 도와 줍니다.
2.비타민C
콜라겐의 합성을 돕고 유해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에 상처가 생기면 빠른 회복을 도와 줍니다.
3.비타민A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어 젊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시켜 줍니다.
4.펙틴
섬유질을 이루는 펙틴은 지방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지방의 체내 흡수를 막고 변비를 예방해 줍니다.
5.비타민E
토코페롤 이라는 비타민E는 상처의 치유를 촉진하며 화상의 흉터를 남기지 않게 해주며 노화를 지연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팩 방법 토마토 피부관리 효과

 

토마토팩을 할때는 잘익은 토마토를 사용하여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갈아진 토마토가 묽을 경우 얼굴에 거즈를 깔고 팩을 하시면 편리 합니다.

 

토마토팩은 여드름이나 블랙헤드 피지제거에 아주 우수하며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며 기호에 따라 맥반석가루와 밀가루 또는 꿀등을 첨가 하시면 됩니다.

 

재료 : 토마토 간 것 3큰술 + (밀가루 1큰술 + 맥반석가루 1큰술 + 꿀 1티스푼 + 녹차가루)중 1~2개 첨가 하시면 됩니다.

 

방법 : 재료를 혼합한다음 얼굴에 얹어주고 20분후 제거해 줍니다

 

효과 : 노폐물제거와 피지의 분비를 조절해 주며 각질제거와 보습등 첨가제에 따라 좋은 효과가 기대 됩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100% 토마토 쥬스를 팩의 재료로 사용하여도 무방할 것 이며 잘익은 토마토 일수록 피부관리의 효과는 좋아 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