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이 다이어트 효과,오이 다이어트 방법

 

오이는 대표적인 마이너스 칼로리 식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이는 대표적인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인데 마이너스 칼로리란 음식 자체의 칼로리보다 소화 과정에서 손실되는 칼로리가 더 많은 것을 이야기 합니다.

 

오이는 겉껍질이 딱딱하고 거칠고 소화 효소에 저항하는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을 위장 밖으로 배출하기 위해서는 위장의 연동 운동이 많아지는데 이때 칼로리 소모 역시 증가하게 됩니다.

 

저작 운동을 할 때도 그만큼 많이 씹게 돼 그 자체로도 칼로리 소모를 높이게 됩니다.

 

특히 오이 칼로리는 100g당 9kcal 수준으로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상당히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오이 다이어트 효과

 

오이는 100g당 9kcal 수준으로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량도 적어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에도 좋고 풍부한 칼륨은 이뇨작용 및 부종 제거에 효과가 좋습니다.

 

포만감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오래 입안에서 씹게 되면 다이어트 효과가 더 좋아질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오이는 독소를 제거하며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역할이 있습니다

 

 

 

 

오이 다이어트 방법

 

특히 오이는 칼로리는 적고 영양소는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상당히 좋고 건강에도 좋은 식품으로 잘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우리몸의 암을 발병시키는 유해산소를 조절하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고 혈액에 쌓인 각종 독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효과가 있기도 합니다.

 

오이 효과로 몸속 혈당 수치를 낮춰 당뇨병 등의 합병증을 예방하고 비타민K가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