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젊게 살아가는 방법,여성호르몬 중요한 이유

 

요즘은 젊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것이 상당히 중요한 사항이며 특히 미국과 유럽 선진국 여성들은 나이가 많아진 노년에도 젊게 살아가는 방법 외모개선과 건강유지를 위해서 여성호르몬 제를 10년 이상 섭취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여성호르몬 중요한 이유로 피부미용과 체중감량에 미치는 영향이 많으며 그외 골다공증과 우울증등 여러가지로 여성의 신체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우리나라도 여성호르몬에 대해서 자세히 파악하고 계신 분들도 많으시지만 아직까지는 여성호르몬에 대해서 그렇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젊게 살아가는 방법으로 폐경기가 되면서 여성호르몬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여성호르몬을 보충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부족한 여성호르몬을 보충해 주게 되면 갱년기 증상이 사라지고 피부미용과 체중감량,골다공증등에 좋은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은 약 50세 이후에 폐경에 이르게 되며 폐경이란 곧 난소에서 더 이상 에스트로겐이 만들어지지 않는다는 의미 입니다.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이 부족하거나 없어지면 어떻게 될까요?

 

폐경이 되어 에스트로겐이 사라지거나 급격히 줄어든다면 얼굴이 붉어지는 안면홍조증과 우울증,불면증등의 증상에 시달리게 됩니다.

 

인간의 평균 수명이 80세 이상이 되고 앞으로 더욱 늘어나게 되어 여성호르몬의 경우 그 중요성이 더욱 알려지게 될 가능성이 높기도 합니다.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은 근육양을 줄이고 지방을 연소시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며 여성의 정신건강에도 많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여성 호르몬의 감소로 인해 점차 여성적인 매력이 감소하고 나이가 많아짐에 따라 여성이 남성화 되는 이유도 여성호르몬의 감소 때문이므로 여성호르몬의 섭취는 중년여성의 신체건강은 물런 정신건강에까지 도와 주게 되는 역할이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