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무좀원인 증상 무좀치료방법

마니또피부 2018. 7. 16. 11:16

무좀원인 증상 무좀치료방법

 

무좀으로 인해서 힘들어 하시는 분들 상당히 많은데 특히 무좀치료방법 제대로 실천하시고 무좀증상을 제대로 관리 치료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좀원인으로는 여러 종류의 피부사상균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무좀 증상의 가장 흔한 원인균은 적색 백선균(Trichophyton rubrum)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좀원인으로 직접적인 피부 접촉을 통하거나 수영장, 공중목욕탕의 발 수건, 신발 등을 통해 감염될 수 있습니다.

 

무좀 환자의 인설(살비듬)에는 곰팡이가 많이 들어있어서, 목욕탕처럼 사람이 맨발로 많이 모이는 곳에서 환자에게서 떨어져 나온 인설을 통해 발로 전염될 수 있습니다.

 

특히 무좀 원인으로 발에 습도가 높은 환경이 유지되거나 당뇨병이나 만성 질환이 있는 경우 걸어 다니면서 피부에 손상이 생긴 틈을 통해 감염될 위험이 더 커지게 됩니다.

 

 

 

 

무좀증상으로는 발 무좀은 발가락 사이, 특히 4번째 발가락과 5번째 발가락 사이나 3번째와 4번째 발가락 사이에 가장 많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무좀증상은 주로 발가락 사이 피부가 짓무르고 습기에 불어 허옇게 되거나 갈라지며 각질이 벗겨지기도 하며 무좀 증상으로 땀이 많이 나면 불쾌한 발 냄새가 나기도 하고 때로는 가려움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무좀 증상이 발바닥이나 가장자리에 심하게 가려운 물집이 잡히기도 하고, 가려움증 없이 발바닥의 각질이 전체적으로 두꺼워져 고운 가루처럼 인설로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좀치료 방법으로 무좀이 발생하게 된다면 항 진균제 연고를 발라 치료해야 하며 1~2회 정도 증상 부위와 그 주변부에 바르면 됩니다.

 

무좀치료 방법으로 다 나은 것 같아도 2~3주간 계속 더 바르는 것이 재발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무좀치료방법으로 항진균제 연고를 발라도 좋아지지 않으면 먹는 항진균제를 복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급성 염증이 있거나 이차 세균 감염이 발생한 경우 의사와의 상담 후 먹는 항생제를 복용해야 하며 경우에 따라 냉습포나 희석된 소독약으로 세척하는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