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오십견 증상 오십견 원인

마니또피부 2018. 7. 18. 09:01

오십견 증상 오십견 원인

 

오십견 증상으로 상당히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계시며 오십견 원인을 파악하고 예방과 치료 중요한 부분입니다.

 

오십견 증상의 경우 전체 인구의 약 2%에서 발생하는 흔한 질환의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십견 증상은 현재까지도 오십견 원인이나 치료방법에 대하여 명확한 답변을 얻기가 힘든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십견 증상의 경우 특발성 유착성 관절낭염이란 특별한 원인없이 통증이 수반된 수동 및 능동 운동 장애를 가져오는 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발성 동결견의 병인을 여러 가지로 연구하고 있지만 아직도 하나의 정립된 원인을 찾기는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동결견 또는 유착성 관절낭염은 크게 원인에 따라 내인성과 외인성으로 나누어 질 수 있습니다.

 

 

 

 

오십견 증상에 대해서 다른 방법으로 분류하게 된다면 특발성과 이차성으로 전신 질환이 있거나 어깨 자체의 질환으로 인해 견관절의 경직이 생기는 것입니다.

 

특발성의 경우 주로 견관절낭의 근육 및 건의 수축에 의해 팔다리 운동이 제한된 상태 문제이고 이차성 중 외상성과 수술 후 강직은 그 부위와는 다른 곳이 문제가 됩니다.

 

 

오십견 증상의 경우 흔히 특별한 외상이 없거나 경미한 외상 후에 견관절 부위에 둔통이 시작되어 서서히 통증이 심해지면서 관절 운동의 제한이 나타나게 됩니다.

 

 

 

 

오십견 원인을 모르는 경우 대개 50대 이후에 발생하게 되며 환자는 다른 견관절 환자와 마찬가지로 심한 동통 야간통과 운동 제한을 보이게 됩니다.

 

흔히 누워 있는 자세에서 통증 및 불편감이 더욱 심해져 야간통 때문에 수면 장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야간통은 다른 어깨 질환에서도 보이기 때문에 동결견에서 보이는 특이한 증세라고는 할 수 없으며 관절 운동은 전방 거상, 외전, 외회전 및 내회전이 모두 제한되며 서서히 진행하여 일상 생활이 크게 불편해지기도 합니다.

 

 

 

 

오십견 증상의 수동 운동 범위의 감소로 머리 빗질을 하기 힘들다든지 아니면 얼굴을 씻기가 힘들어질 수 있으며 선반 위의 물건을 집기가 힘든 부분도 있습니다.

 

오십견 증상의 초기인 경우에는 회전근 개 질환과 구별이 잘 안되지만, 경과가 상당 기간 지났거나 심하게 구축이 된 경우는 상완 관절와 운동은 전혀 없이 견갑 흉곽 운동만 일어나 덜컹 거리면서 움직이는 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 입니다.

 

오십견 증상과 원인을 파악하여 제대로된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한 사항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