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부관리,기미원인,기미예방,기미 치료방법

 

기미 발생으로 인해서 속상하신 분들 상당히 많으십니다.

 

요즘은 피부관리 외모관리 상당한 경쟁력으로 여겨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피부관리 열심히 제대로 해줘야 하는 부분입니다.

 

 

 

 

기미원인

 

기미의 가장 큰원인중 하나는 자외선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이 피부를 자극하면 색소가 형성되어 이것이 착화되어 기미가 되는것입니다.

 

피부가 햇빛에 노출되면 자외선의 영향으로 손상받은 표피세포의 신진대사가 둔화되고 멜라닌 색소가 피부에 남게 됩니다.

 

그결과로 기미,주근깨,등의 잡티등이 생성됩니다.

 

특히 여성에게 기미의 발생이 많은 이유는 여성호르몬이 멜라닌세포를 자극하여색소침착반응을 나타나게 하며,피임제 사용시 혹은 임신중에 기미증상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이같은 상황은 호르몬의 불균형등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며 개인에 따른 편차가 심합니다.

 

 

 

기미예방

 

기미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으로 외출을 하실때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중요한 사항입니다.

 

모자,긴옷,양산등으로 직접적으로 햇빛이 쪼이는것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의 변화등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과일,채소,비타민C를 자주 먹어주는 것이 중요한 사항입니다.

 

경구피임제등의 사용을 절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미 치료방법

 

근본적인 기미 치료방법에는 모세혈관에 혈액이 고여있는상태이기때문에 혈액을 순환시켜야 기미가 없어집니다

 

왜 그부분에 혈액이 고여있는지 원인을 알고 그원인을 없애주는 기본적인 기미치료방법 입니다.

 

다양한 미백물질을 침투시키는 미백치료와 더불어 필링,박피,ILP,레이저,메조테라피등의 치료를 병행하여 효과를 높입니다.

 

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기미 치료방법도 달라지므로 전문가의 피부관리가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