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부트러블 여드름원인 여드름 피부관리 방법

 

피부트러블의 일종인 여드름의 발생으로 인해서 상당히 힘들어 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얼굴이나 몸에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면 외모에 미치는 영향도 상당할 뿐 아니라 여드름흉터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제대로 관리해줘야할 사항입니다.

 

 

 

 

피부트러블 여드름원인                                                 

 

피부트러블의 발생 여드름원인으로는 일반적인 사항으로 안드로겐의 자극에 의해 피지선이 성숙되면서 여드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드름원인으로는 수면부족,유전적요인,운동부족,스트레스등으로도 발생하게 되며 여드름발생 현상은 모공이 피지와 각질로 덮히기 때문에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과다한 피지분비로 인해 떨어져 나가야하는 각질이 피부에 남아있기 때문이며 피지선의 활동이 활발해지면 호르몬에 불균형이 생겨 과다한 피지로인해 모공이 막히기 때문입니다.  

 

 

 

 

여드름 피부관리 방법                                 

 

먼저 세면방법을 알아보신다면 하루 2~3회 정도 여드름전용 세안제를 사용하여 세안을 하는것이 좋고 외출후에는 피부에 묻어 있는 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세안을 해주는것을 기본으로하되 너무잦은 세안은 오히려 피부를 상하게 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세안후에는 피부에 세안제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깨끗이 행구는것이 중요하며 여드름 짜는 방법으로 짜는 것은 좋지 않으며 모공이 넓어지고 흉터가 남기때문에 좋지않습니다.

 

 

 

 

식생활도 주의해야할 사항인데 비타민 성분(B2,B6,시금치 양배추,해조류,표고버섯)이 많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시는 것이 중요하며 방이 많은 음식이라도 여드름과는 무관하므로 안심해도 되며 특히 자극적인 음식은 조심해야할 사항입니다.

 

특히 여드름 피부관리 방법으로 음주,흡연,맵고,짠음식은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과 변비는 같이 병행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를 충분히 섭취하여 여드름과 비만을 함께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피부관리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시는 것도 중요한 피부관리 사항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