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셀프탈모관리 셀프탈모 예방 셀프탈모 치료방법

 

탈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 특히 셀프탈모관리를 통해서 건강하고 풍성한 머리카락을 유지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아직 어린 학생들의 경우에도 탈모가 증가하는 현상이 많아 지고 있으며 이와 같이 예전과는 많이 다른 탈모의 형태에는 현대사회의 생활방식이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요즘은 일상적인 스트레스와 피로가 항상 누적화, 일상화 되어 있으며 이런현상이 당연시 되어 있으며 스트레스는 신체에 여러가지 악영향을 주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열순환에 문제를 일으켜 불안정한 열이 두피로 몰려 두피의 탈모를 유발하고 있으며 많은 탈모환자들이 이와같은 열성탈모를 겪고 있습니다.

 

주의해야할 사항 여성의 탈모는 여름철 더욱 많이 발생 할 수 있으며 원인은 평소 파마와 염색등으로 머리카락이 상하기 쉬우며 남성에 비해머리카락이 길어 쉽게 오염될 수 있습니다.

 

탈모현상의 경우를 살펴보시면 하루 평균 100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상태가 3~4주 정도 정도 지속된다면 탈모현상입니다.

 

 

 

 

셀프탈모관리 셀프탈모 예방 셀프탈모 치료방법

 

면역력관리
탈모도 일종의 질환이므로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면 상태가 호전 되므로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생활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은 몸내부를 안정화 시키고 면역력을 강화시켜 건강한 신체를 유지시켜 줍니다.

 

금주 금연
과음과 흡연은 두피 건조증을 일으킬수 있으며 비타민C를 파괴하여 모발건강에 이상을 주게 되어 탈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식습관개선
과도한 육식은 남성호르몬을 과다 배출시켜 탈모를 유발하게 되며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의 섭취를 제한하고 제철과일과 푸른야채를 많이 먹도록 합니다.

 

청결한 두피관리
샴푸주기의 경우 하루 1회 정도로 하여 두피를 항상 청결히 해주며 저녁시간에 주로 땀과 피지의 분비가 많아 지므로 취침전 머리카락을 깨끗이 씻은후 차가운 바람에 의해 머리카락을 완전히 건조하신후 취침 하는것이 좋습니다.

 

두피관리
일단 탈모증상이 있다면 강한약품에 의한 파마나 염색등으로 두피에 자극을 주어 손상을 주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혈액순환
머리를 눌러주며 맛사지를 통한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과 영양공급을 원할하게 해줍니다.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본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탈모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으니 충분한 수면으로 피로에 의한 스트레스를 없애고 마음을 여유있게 갖고 넓은 마음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해줘야할 사항입니다.

 

 

 

 

머리를 자주 감게 된다면 탈모현상이 더심해진다고 알고 계신분들도 있는데 이는 잘못된 상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리를 감는 행동 샴푸는 머리카락과 두피를 청결하게 해주고 두피의 적당한 자극은 두피를 건강하게 해주어 머리카락에 영양공급이 좋아지며 이는 셀프탈모 예방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