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야식과 비만,야식 먹으면 정말 비만이 될까요??

 

야식 드시는 분들 요즘은 그리 많지 않고 실제로 야식의 유혹을 상당히 많이 참고 계신 분들이 많은것이 현실입니다.

 

잠자기전 야식 드시는 것이 바로 비만으로 연결된다고 생각하시기 때문에 잠자리에 들기전 3~4시간전에 먹는것을 많이 참으시는 분들이 대부분 입니다.

 

하지만 야식은 실제로 잠자기전의 음식물 섭취로 인한 비만은 생각 하시는 것만큼 심각하게 비만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열량의 70~80%는 단지 숨을 쉬는것만으로도 소모되며 자기전에 먹는 것은 다 살로 가는 것이 아닙니다.

 

더군다나 섭취한 음식물의 칼로리가 낮다면 비만으로 이어지는 것은 더욱 아닌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밤에 야식을 드시는 분들 가운데 비만이 많은 것은 대부분의 경우 낮시간에 충분한 칼로리를 섭취하고도 또 드시기 때문에 비만으로 이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도 많이 먹는데다 저녁에도 야식까지 드시기 때문에 비만이 되는것이며 밤낮 상관없이 항상 많이 드신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잠자기전에 야식을 드시는 것은 비만을 비롯한 인체에 별다른 해악은 없는것일까요?

 

양의학적으로는 뇌와 함께 내장기관이 휴식을 취하기 위해서 잠들기전 음식물 섭취를 절제해야 한다고 합니다.

 

다만 한의학적으로는 밤 시간이면 기운이 모이는 시간이기 때문에 먹은 음식물이 몸 안에서 모여 결국 비만과의 상관관계를 설명하기도 합니다.

 

늦은시간의 야식을 드시는 것은 생각하는 것 만큼 큰 영향으로 비만으로 이어지는것 같지는 않지만 건강상으로는 좋지 않은영향을 주게 될 수 있습니다.

 

 

 

 

잠들기전 야식 음식을 섭취한 다음날은 확실히 몸이 피곤할 수 있으며 이런 피곤함의 이유는 수면중에 내장기관도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하는데 소화를 시키느라 쉬지를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잠들기전에 배가 고파도 무조건 참아야 하는것 보다는 잠들기전 배가 고프시다면 참지 마시고 따뜻한 우유를 한잔 드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잠들기전 마시는 따끈한 우유 한잔은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유는 많은 단백질과 필수 비타민, 칼슘 등이 함유된 액체형태의 물질로 마시면 대부분 소장으로 흡수되므로 위가 소화시키느라 힘들거나 살이 찌는 음식은 아닙니다.

 

야식이 특히 살찌는데 많은 영향을 주는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야식은 여러가지 좋지 않은 점들이 있기 때문에 절제하는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