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지속되는 폭염 대비 건강지키는 방법

마니또피부 2018. 7. 17. 12:57

지속되는 폭염 대비 건강지키는 방법

 

보통의 경우 일 최고기온이 33℃이상일 때를 폭염이라고 합니다.

 

요즘 정말 폭염으로 인해서 밤에도 새벽에도 제대로 잠을 잘 수 없을 정도로 힘든 상황들이 지속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일 최고기온이 33℃이상이 2일 이상 지속될 때는 주의보 35℃이상이 2일 이상 지속될 때는 경보를 발령하고 있습니다.

 

 

 

 

열대야의 경우도 상당히 심각한 부분인데 특히 최저기온이 25℃이상인 무더운 밤을 지칭하는 말로 농촌보다는 도시지역에서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열대야의 원인을 살펴보시면 건물이나 공장에서 발생되는 열과 포장된 도로의 복사열이 원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속되는 폭염을 대비하고 건강을 안정적으로 지키는 방법으로 에어컨과 선풍기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사전에 정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안 창문에 직사광선을 차단할 수 있도록 커튼이나 천, 필름 등을 설치하는 것이 좋고 외출 시를 대비하여 창이 긴 모자, 햇빛 가리개, 썬크림 등 차단제를 준비합니다.

 

 

 

 

정전에 대비하여 손전등, 비상 식음료, 부채, 휴대용 라디오 등을 미리 확인하시고 단수에 대비하여 생수를 준비하고, 생활용수는 욕조에 미리 받아 둡니다.

 

오래된 주택은 변압기를 사전에 점검하여 과부하에 대비합니다.

 

 

 

 

장거리 운행계획이 있다면 도로, 철도의 궤도 변형 등으로 교통사고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중히 판단합니다.

 

요즘 계속되는 폭염과 무더위 대비방법으로 여러가지 살펴보시고 제대로 관리해주시는 부분 중요한 사항입니다.

 

폭염이 발생했을 경우 한낮의 무더위 외출을 자제하시고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도 상당히 중요한 폭염 대비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