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폐암 원인 폐암증상 알아봅시다

마니또피부 2018. 7. 22. 22:28

폐암 원인 폐암증상 알아봅시다

 

폐암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 부분으로 흡연이 중요한 부분이며 흡연은 모든 폐암 원인의 약 90% 정도를 차지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40년간 매일 1갑씩 흡연 중인 사람은 비흡연자에 비해 약 20배 정도 폐암의 발병 위험이 높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폐암 원인으로 간접 흡연 폐섬유증, HIV 감염, 석면, 라돈, 비소, 크롬, 니켈, 이온화 방사선, 유전적 요인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여성은 남성에 비해 간접 흡연에 더 취약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변에 흡연자가 있는 여성은 폐암에 걸릴 확률이 더 높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이는 성인에 비해 간접흡연에 더욱 취약하여 폐암의 위험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천식, 호흡기질환 등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폐암 증상으로 약 75%의 환자들이 진단 시에 한 개 이상의 증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폐암 종양의 부위에 따라, 그리고 전이된 곳에 따라 다양한 부분이며 기침의 경우 폐암 환자의 가장 흔한 증상으로, 50~75%의 폐암 환자가 호소하는 증상입니다.

 

현재 흡연자이거나 이전에 흡연했던 사람들에게 있어 기침이 새롭게 발생하거나 지속되면 폐암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객혈의 경우 폐암 환자의 25~50%에서 확인되며 기관지염 등의 다른 질환과 감별해야 합니다.

 

폐암증상으로 호흡곤란 그리고 쉰 목소리가 관찰되기도 하며 흉통은 날카롭거나 찌르는 듯하거나 압박하는 느낌 등 다양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