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흡연과 피부노화,건강한 피부를 위한 금연

 

요즘은 특히나 흡연자가 설자리는 점점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기도 합니다.

 

흡연은 건강에도 좋지 않을뿐만 아니라 피부노화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흡연은 다음과 같이 피부에게도 좋지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담배성분중 니코틴은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서 체내 수분을 빼앗아 갈 수 있습니다.

 

피부가 예민해 지게 되며 피부의 조기노화가 촉진되며 화장이 잘받지 않으며 잔주름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담배연기에 의한 유해산소가 형성할 수 있으며 피부노화의 주원인이며 피부주름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담배연기에 피부노출가 노출될 수 있으며 각질층의 수분함량이 떨어져 피부건조증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피부에 주름이 발생하며 혈액의 산소운반 능력을 떨어뜨려 피부조기 노화현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산화탄소의 영향으로 신진대사가 저하되며 피부조기 노화현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흡연이 피부에 가장 치명적인 부분은 피부노화를 유발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피부노화의 과정에 대한 이론으로 주목을 받고있는 프리라디칼 에서 생성이 급격히 증가하거나 산소 라디칼을 제거하는 방어능력이저하되면 생체는 산소 라디칼에 의해 손상을 받게되는데 이러한 경우 세포기능의 저하가 오게되고 피부노화가 발생하는것이다.

 

결국 흡연에 의해 피부가 노화되면 기름샘과 땀샘의 역활이 감소하여 세포의 보습량이 확연이감소하게 되고 진피와 피하조직의 탄력성이 떨어지며 근육도 늘어나게 됩니다.

 

흡연으로 인해서 피부의 수분도 메마르고 각질의 형성이 빨라지고 거칠어지고 주름도 늘어날 수 있습니다.

 

신체의 신진대사 활동의 저하로 피부혈액 순환도 나빠질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