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손냄새 원인,손등 비비면 냄새의 정체는!!

 

어릴적 손등을 비비고 냄새를 맡는등 장난을 많이 쳤던 기억들 있으시죠..

 

지금도 여전히 궁금한게 손등을 비비면 발생하게 되는 불쾌한 냄새의 정체는 뭘까요??

 

어릴적 친구들과 호기심에서 친구들과 냄새를 맡기도 했었지요.

 

호기심으로 많이 했었던 손등을 마주해서 비비면 불쾌한 냄새가 발생하게 됩니다.

 

 

 

 

탄 오징어 닭똥 냄새등과 매우 유사한 불쾌한 냄새였는데 이렇게 발생하게 되는 냄새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1.먼저 냄새의 정체는 단백질 타는 냄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손등을 비비게 되면 마찰에 의해 손등 표면에 마찰열이 발생하게 되어 피부표면의 단백질이 타게 되면서 냄새가 발생합니다.

 

특히 손등의 단백질은 특히 열에 약하며 단백질로 이루어진 계란같은 경우 금방 익혀지는것을 보시면 쉽게 알수있는 사항입니다.

 

 

 

2.손등을 비비게 되면 땀과 세균 열에 의한 반응에 의한 냄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 노출된 손은 깨끗이 씻는다고 해도 많은 세균들과 수분즉 땀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손등을 비비게 되면 이런 세균과 각종 유기 미생물 들이 수분과 열에 의해 다양한 반응과정이 형성되면서 냄새가 나게 됩니다.

 

육체노동등으로 인해서 땀을 많이 흘리는날은 냄새의 정도가 특히 심할때도 있는데 이때에도 피부표면으로 흘러나온 땀과 각종 세균들의 반응으로 인한것입니다.

 

손냄새 원인을 어느정도 이해하셨다면 먼저 이런 우리몸의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피부표면을 항상 청결히 하고 땀흡수가 용이한 면소재의 속옷을 입는것이 특히 몸에서 발생하는 좋지 않은 냄새를 없애는데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