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니또피부관리

우유목욕 하면 안되는 이유

마니또피부 2018. 9. 14. 14:54

우유목욕 하면 안되는 이유

 

목욕탕이나 혹은 피부에 우유 마사지를 하시는 분들 보시면 우유를 바르고 마사지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우유를 바르면 기타 비누와 같은 제품에 비해 피부가 많이 좋아질까요?가장 중요한 환경파괴에 대한 문제점을 제외하고 순수한 우유목욕의 단점도 무시하지 못합니다.

 

실제로 우유목욕을 하는 것은 우유의 지방성분이 피부의 보습작용을 해줌과 동시에 각질 제거의 효과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생각해봐야할 부분이 우유목욕을 하게 됨으로 인한 환경파괴에 대한 부분 생각해봐야할 사항입니다.

 

 

 

우유 목욕의 경우 환경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게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유 500ml팩 하나를 정화하려면 물 5t이상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반가정에서 먹다 남은 술을 그냥 하수구에 버린다거나 심지어는 폐기름을 아무생각없이 그냥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슷한 다른 제품에 비해 월등히 몸에 좋은영향을 주지도 않는 우유를 발라서 환경을 오염시키는 일은 반드시 없어져야 할것 같습니다.

 

우유 1ℓ를 물고기가 살 정도(BOD 5㎎/ℓ)로 희석하기 위해서는 약20,700ℓ(20.7톤)의 물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우유 목욕의 단점을 보자면 유분이 많은 화농성 여드름 피부에 우유를 바르면 피부가 울긋불긋 여드름이 더욱 심해집니다.

 

깨끗하지 않은 피부위에 우유로 스킨케어를 하면 오히려 피부에 노폐물만 쌓이게 될 수 있습니다.

 

씻기지 않고 피부에 남은 우유는 모공에 쌓여 피부 노폐물이나 균이 되며 우유의 비릿내가 남아 자신은 물런 근처에 있는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줍니다.

 

우유목욕을 하시고 우유의 냄새를 없애기 위해 비누로 깨끗이 씻는것 또한 우유목욕으로 얻어지는 피부보습등의 효과를 없애는 것이므로 우유 목욕자체를 하지않으면 이러한 번거러움이 없어지게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제대로 검정되지도 않은 우유목욕보다 시중에 검정된 좋은 제품들이 우리몸에 훨씬더 좋은 영향을 줄것입니다.

 

요즘 이상기온과 가뭄이나 폭염 혹한 폭우등 자연재해가 많아지면서 더욱 살기가 각박해지고 있습니다.

 

과거의 그 아름다운 자연이 그리우시다면 우유는 먹는데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을 하시고 시원한 우유한잔 마셔주신다면 우유목욕 보다 훨씬더 몸에 좋은영향을 주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