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부비만의 종류,뱃살의 종류 복부비만 다이어트 성공방법

 

복부비만으로 상당히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시며 복부비만 다이어트 성공방법을 열심히 노력하시는 분들 많으십니다.

 

어떤 경우 마른 사람의 경우에도 유독 아랫배가 나온 경우에도 복부비만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마른비만의 원인의 경우 식사가 불규칙하고 술자리가 잦아지고 주로 앉아서 일을 하는 직업을 가진 경우에는 마른비만이 생길 확률이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비만의 종류중에 복부비만이 가장 빼기 힘든 부분이며 미관상 보기 좋지 않으며 건강에도 악영향을 주게 될 수 있습니다.

 

복부비만의 경우 크게 피하지방형과 내장지방형 두가지로 나누어 지며 성장기에 주로 찌는 경우 대부분 피하 지방형에 속하고 복강안의 내장 사이에 있는 내장지방이 더많이 존재하는 내장지방형은 건강에 매주 위험한 적신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뱃살 비만의 종류

 

피하지방이 쌓여 발생되는 비만 으로 배부분의 살이 두꺼워 잘 잡히지 않는 다면 피하지방에 지방이 쌓인것 입니다

 

내장비만은 배는 나왔지만 피부가 얇다면 내장 비만일 경우 입니다

 

복부비만의 원인인 배를 중심으로 비만이 된경우를 복부 비만이라 하며 살이 찌는 원인은 몸안의 지방 세포가 커지기 때문이며 복부쪽의 비만의 성분은 거의 100% 지방으로 이루어 져 있습니다.

 

 

 

 

복부비만 다이어트 성공방법

 

단음식 설탕 등의 당질의 섭취를 줄여주며 내장비만의 원인이 되는 술과 담배를 절제합니다.

 

탄수화물 섭취후 운동을 하게 되면 에너지원으로 역할을 하지만 운동을 하지 않으면 지방으로 변하게 됩니다.

 

꾸준한 운동으로 축척된 지방을 연소시켜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도록 합니다.

 

강도가 약한 유산소 운동은 지방 연소 비율이 높고 지방이 빠지는 비율이 커지게 되어 뱃살을 빼는데 유리하므로 장기간 오래걷기등의 운동이 뱃살을 빼기에 유리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